욕실과 주방에는 항상 곰팡이 또는 세균과의 전쟁입니다. 이 세균과 곰팡이 제거에 천연재료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독한 화학 제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천연재료를 이용해서 욕실과 주방 세균 곰팡이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욕실 세균 곰팡이 제거에 좋은 오렌지
습한 화장실 문만 열어 둔다고 해서 세균 곰팡이가 마르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리 청소를 깨끗이 해도 습한 화장실에는 물때가 항상 생기는데요. 이 화장실 물때 제거에는 오렌지가 좋습니다.
청소방법:

오렌지 껍질에는 화장실과 욕실 물 때 세척에 도움이 되는 천연 기름 성분이 있는데요, 다 드신 오렌지 껍질만 따로 모아 식초에 담가 일주일정도 적당한 온도에서 숙성 시킵니다. 숙성시킨 식촛물을 스프레이 또는 디스펜서 병에 붓습니다.

깨끗한 물에 1:1로 희석하십시오.
희석시킨 용액을 가지고 욕실이나 주방 물때를 닦은 후 마른 걸레나 키친타월로 닦아내면 됩니다.
특히 오래된 물때로 얼룩진 욕실 바닥의 타일도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식초용액을 적신 키친타월을 물때 자국이 심한 곳에 올려 두고 10분에서 15분 정도 후에 세척하면 물때가 잘 제거됩니다. 오렌지 식초 용액은 물 때 얼룩 뿐 아니라 세균과 곰팡이 또한 함께 제거해 주므로, 화장실을 안심하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양배추를 활용한 주방 청소

주방은 청결과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고, 하수구 관리도 항상 신경 써야 하는데요, 청소하면 빠지지 않는 천연재료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 그리고 양배추를 활용한 주방 청소를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의 유황 성분은 살균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청소방법:
양배추 4장 , 베이킹 소다 2스푼, 구연산 1스푼의 양을 물에 넣어 팔팔 끓여줍니다. 양배추의 유황 성분이 충분히 우러나오도록 끓여준 물에 수세미, 행주, 자주 사용하는 주방 집기 등을 넣어 살균, 소독할 수가 있습니다.
퀴퀴한 냄새의 행주 그리고 기름때로 미끄러운 수세미와 주방 집기 등을 이 물에 넣으면 살균, 소독이 되면서 세균과 곰팡이 뿐 아니라 찌든 때도 제거가 됩니다.
3. 소금을 사용한 청소 및 살균방법

주변의 이물질을 빨아들여 밀착시키는 성질이 강한 굵은 소금은 손이 닿지 않는 깊고 좁은 부분이나 쉽게 제거하기 힘든 기름때 등 집 구석구석을 쉽고 건강하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청소하고 관리하는 데 유용합니다.
청소방법:
1.나무 도마의 변색된 부분과 얼룩 등이 거슬린다면 소금으로 제거하면 되는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도마 표면에 소금을 뿌리고 레몬을 자른 단면으로 충분히 문질러 준 뒤 그대로 두었다가 다시 한번 가볍게 문질러 준 후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면 됩니다. (이 때 도마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살균 효과도 있기 때문에 도마 자체의 위생을 관리하기에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욕실 바닥 틈새나 구석 등 손이 잘 닿지 않는 곳에 물때가 꼈다면 소금을 뿌려 두고 30분 정도 지난 후에 솔로 닦아내면 됩니다. 구석구석 미세하게 낀 이물질과 물때,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살균 작용까지 해주는 효자 아이템입니다. 적은 수고를 들이며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욕실을 청소하고 싶다면 굵은 소금을 강력 추천합니다.
